글로벌 침례신학대학교 온라인 프로그램 개설 > 톡톡 뉴스

본문 바로가기


페이스 상패 스피드 제이미 제이미혜택 에바다 손소혜


톡톡 뉴스

글로벌 침례신학대학교 온라인 프로그램 개설

페이지 정보

기사 작성일2022-03-29

본문

글로벌 침례신학대학교 Re-Vital 온라인 프로그램 개설

- 전미와 전세계 사역자들의 소명의 재활성화 기대

 

 

글로벌 침례 신학대학교 (Global Baptist Theological Institution & Seminary, 이하 GBTIS)가 온라인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GBTIS는 그동안 달라스 지역의 신학생들을 교육하는데 앞장 서 왔다. 윤유종 학장은 “영혼구령을 위해 부름을 받은 모든 사역자들에게 지역에 상관없이 양질의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온라인 프로그램 개설 소감을 밝혔다.

 

‘Revitalization(재활성화)’을 의미하는 Re-Vital 온라인 프로그램은 그 이름에 걸맞게 목회자와 교사들의 사명을 되살아나게 하는데 그 목적을 둔다. 서경민 교수(디렉터)는 “본 프로그램은 현학적이거나 사변적인 신학 교육이 아닌 실제 사역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학적이면서도 실천적인 지식을 토론과 실습을 통해 익히게 한다는 점에서 기존 프로그램과 차별화 된다”고 강조했다.

 

Re-Vital 온라인 프로그램은 과목당 15주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수업은 수강생의 여건에 따라 실시간으로 수업에 참여 할 수도 있고, 녹화된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도 있다. 또한 자칫 수업 참여율이 떨어 질 수도 있는 녹화 강의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담당 교수는 퀴즈나 토론을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모든 학생을 1:1로 지도한다. 이를 통해 온라인 프로그램의 학업 성취도를 극대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2022년 5월에 시작되는 여름 학기는 설교학, 신약학, 그리고 윤리학이 개설된다. 설교학 수업에서는 본문이 이끄는 설교(Text-Driven Preaching) 철학과 방법론을 기반으로 한 설교 작성법과 한국과 미국의 유명 설교학자들과의 Q&A가, 신약학 수업에서는 헬라어 강독과 성경 프로그램 활용법 강의가, 윤리학 수업에서는 현대 교회가 직면한 각종 사회문제들에 대한 성경적 해답을 모색하는 토론이 진행된다. 

 

온라인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등록 과정에 따라 AD, BA, MRE, M.Div와 같은 정식 학위가 수여되며 사역인증서(Certification of Ministry)가 발급된다. Re-Vital 온라인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와 등록은 GBTIS 홈페이지 (https://gbtis.org/re-vital-online-program/)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와 상담은 프로그램 디렉터 서경민 교수에게 이메일 aurahelio@gmail.com 혹은 전화 508-826-5145를 통해 하면 된다.

 

75baadf8519ec3f6f7b46a8eb4af32bd_1648543971_47.jpg

 

ⓒ 아멘넷 뉴스(USAamen.net)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톡톡 뉴스 목록

게시물 검색



아멘넷의 시각게시물관리광고안내후원안내기사제휴ㆍ Copyright © USAamen.ne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아멘넷(USAamen.net) - Since 2003 - 미주 한인이민교회를 미래를 위한
Flushing, New York, USA
카톡 아이디 : usaamen / USAamen@gmail.com / (917) 684-0562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