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방살이 끝낸 세기총, 통일 선교 심장 '전기현 기념관' 입성 > 톡톡뉴스

본문 바로가기


톡톡뉴스

셋방살이 끝낸 세기총, 통일 선교 심장 '전기현 기념관' 입성

페이지 정보

기사 작성일2026-02-13

본문

[기사요약]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세기총)가 서울 종로 5가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의 비전센터를 매입했다. 이는 전기현 대표회장의 15억 원 재정 후원과 2년여의 모금으로 이뤄낸 성과다. 센터는 '전기현 기념관'으로 명명되며, 전 세계 700만 한인 디아스포라의 선교 허브이자 한반도 평화통일 기도의 구심점으로 쓰일 예정이다.

 

517b8eeca81e1934e202ea89e000fa3c_1770970837_46.jpg
▲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세기총 비전센터 전경. 이곳은 전 세계 한인 교회를 잇는 허브가 될 전망이다. (AI사진)

 

말은 누구나 할 수 있다. 하지만 그 말을 수표로 바꾸는 건 전혀 다른 차원의 문제다. 3년 전, 취임식 단상에서 내뱉은 "나의 임기 중에 우리만의 공간을 만들겠다"는 약속이 마침내 서울 종로 한복판에서 벽돌과 콘크리트라는 실체로 드러났다. 전 세계 700만 한인 기독교인들이 마음 편히 들러 머리를 맞댈 수 있는 '서울 베이스캠프'가 마련된 것이다.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는 지난 2월 12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에 위치한 '세기총 비전센터'의 매입 절차와 등기 이전을 모두 마쳤다고 13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센터 마련은 전기현 대표회장(장로)이 제11대 회장 취임 당시 내걸었던 핵심 공약이었다. 그는 이 약속을 지키기 위해 사비 15억 원(한화)을 헌금했고, 지난 2년여간 전 세계 회원들의 모금 운동이 더해져 결실을 보았다.

 

종로 5가, 선교 전략의 요충지

 

새로 마련된 비전센터는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연면적 428.71㎡)로, 한국 기독교의 역사적 중심지인 종로 5가에 자리를 잡았다. 종로 5가는 한국 교회의 주요 기관들이 밀집해 있어 교계 소식과 사람들이 모이는 '광장'과도 같은 곳이다. 이곳에 둥지를 튼다는 것은 세기총이 변방에서 중심으로, 단순한 친목 단체에서 실질적인 영향력을 가진 선교 기구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로 읽힌다.

 

센터는 앞으로 전 세계 105개국 지회를 연결하는 컨트롤 타워 역할을 맡는다. 단순히 사무를 보는 공간을 넘어, 해외 선교사들이 고국을 방문했을 때 쉼과 교제를 얻는 공간이자, 차세대 한인 지도자들을 길러내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전기현 기념관', 헌신을 기억하다

 

세기총은 이번 건물을 '전기현 기념관'으로 부르기로 했다. 15억 원이라는 거액을 쾌척하며 단체의 숙원을 해결한 전기현 대표회장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서다. 이는 단순히 한 개인을 띄워주는 차원이 아니다. 이민 교회 평신도 지도자가 한국 교계 연합 사업의 물꼬를 텄다는 점에서, 미주 한인 교계의 위상이 그만큼 높아졌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건이다.

 

전기현 대표회장은 "이 비전센터가 한반도의 자유와 평화통일, 그리고 전 세계 한인 기독교인들의 연대와 기도가 멈추지 않는 심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매입이 세기총의 사명을 현실로 만드는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뜻을 같이하는 이들과 협력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네트워크를 넘어 구체적인 사역으로

 

법인이사장 김요셉 목사는 이번 센터 매입을 "전 세계에 흩어진 한인 기독교인 네트워크를 단단히 묶는 매듭"이라고 표현했다.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역시 "이곳은 기도와 교류의 따뜻한 공간이 될 것"이라며 "리모델링을 통해 선교 지원의 실질적인 허브로 만들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2013년 창립된 세기총은 그동안 700만 디아스포라(해외 거주 한인)와 함께 한반도 평화통일 기도회, 다문화 가정 섬김, 소외된 이웃 돕기 등 다양한 사역을 펼쳐왔다. 이제 '내 집'이 생긴 만큼, 그들의 사역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세기총 측은 안정적인 운영과 지속적인 사역을 위해 한국 교회와 성도들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 아멘넷 뉴스(USAamen.net)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톡톡뉴스 목록

Total 1,80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아멘넷의 시각게시물관리광고안내후원/연락ㆍ Copyright © USAamen.ne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아멘넷(USAamen.net) - Since 2003 - 미주 한인이민교회를 미래를 위한
Flushing, New York, USA
카톡 아이디 : usaamen / USAamen@gmail.com / (917) 684-0562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