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한인회, 광복 80주년 기념 미술 공모전 성황리에 개최 > 아멘넷 톡 뉴스

본문 바로가기


톡톡뉴스

뉴욕한인회, 광복 80주년 기념 미술 공모전 성황리에 개최

페이지 정보

2025-08-29

본문

[기사요약] 뉴욕한인회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미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성인부와 청소년부에서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이들의 작품은 9월 한 달간 한인회관에 전시되어 광복의 역사적 의미를 함께 나눌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차세대와 동포사회가 함께 역사를 기억하는 장이 되었다.

 

4a20a7cd7db712506674c74999e5fbb4_1756490649_76.jpg
▲ 광복 80주년 기념, 미술로 되새긴 역사 (AI사진)

 

뉴욕한인회(회장 이명석)가 8월 26일 뉴욕한인회관에서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미술작품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 이번 공모전은 ‘빛을 찾은 광복절’의 정신을 기리고, 세대를 넘어 동포사회가 함께 역사를 기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부 시상은 차세대교육위원회(위원장 김용선)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김용선 위원장이 직접 시상자로 나서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영예의 금메달은 Ayden Kang 군에게 돌아갔으며, 은메달은 Elena Wu, 동메달은 Chaeryoung Son 학생이 수상했다. 이현재 학생과 Soey Shin 학생은 장려상을 받았다.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메달, 증서가 각각 수여되었다.

 

성인부에서는 한성준 씨가 금메달을 차지했으며, 김장수 씨가 은메달, 정상애 씨가 동메달을 수상했다. Young Ju Shim 씨와 박미애 씨는 장려상을 받으며 기쁨을 나눴다.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작품들은 광복의 의미를 각자의 시선으로 깊이 있게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뉴욕한인회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을 오는 9월 한 달 동안 한인회관에 전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한인 동포 및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작품을 감상하며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 아멘넷 뉴스(USAamen.net)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쓰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아멘넷 톡 뉴스 목록

게시물 검색


아멘넷 시각게시물 관리광고안내
후원안내
ⓒ 아멘넷(USAamen.net)
카톡 아이디 : usaamen
(917) 684-0562 / USAamen@gmail.com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