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심 삼방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이곳은 2017년 이후에 올려진 글입니다. 이전에 올려진 오피니언 글은 지난 오피니언 게시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오피니언

삼심 삼방

페이지 정보

장재웅2020-07-03

본문

장재웅목회(Ministry)란 오케스트라와 같고 목회자, 장로, 평신도 즉 삼(3)자 함께 사랑의 하모니를 만들어내는 관계의 예술입니다. 목회자와 평신도의 차이는 역할(function)의 차이이지 계급(status)의 차이가 아닙니다. 서로의 역할이 다르지만 서로에게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교회는 목사의 설교만큼 장로들의 인격만큼 성숙해지고 평신도들의 사역만큼 풍성해집니다. 목회 사역 가운데 서로에게 군림하려는 자세를 버리고 3S 정신(섬김 Servantship, 청지기 Stewardship, 목양 Shepherdship)으로 서로를 존중하고 사랑의 관계를 만들어내는 노력 가운데 각자의 섬김의 현장 속에 물댄 동산과 같은 풍성한 은혜가 넘쳐날 것입니다.

목회자들에게 필요한 것 '삼(3)방'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기도하는 '골방' 말씀을 상고하는 '책방' 성도들을 돌보는 '심방'이라고 합니다.

아울러 목회자들이 반드시 가져야 할 '삼(3)심'도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처음 부르심 앞에 섰던 '초심' 부르심 가운데 부여받은 과업을 감당할 때 가져야 할 '열심' 소명과 사명을 온전히 완수하기 위한 '뒷심'입니다.

3S(Servantship,Stewardship,Shepherdship), 삼방(골방, 책방,심방), 삼심(초심, 열심, 뒷심)은 목회자뿐 아니라 우리 모든 크리스천들의 삶의 여정에 꼭 필요한 자세와 마음가짐입니다.

(글: 장재웅 목사, MD 하늘비전교회)
ⓒ 아멘넷 뉴스(USAamen.net)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댓글목록

Kate님의 댓글

Kate

3S 정신(섬김 Servantship, 청지기 Stewardship, 목양 Shepherdship)
삼방(골방, 책방,심방)
삼심(초심, 열심, 뒷심)

간결하게 올려주신 주옥같은 말씀들을 기억하며 실천해보겠습니다.
믿음의 생활에서 뿐만아니라
우리 비지니스나 직장등 조직생활에도
위 원칙들을  적용을 하면 아주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민호창님의 댓글

민호창

늘 짧고 유익한 글 감사합니다.

오피니언 목록

게시물 검색



아멘넷의 시각게시물관리광고안내후원안내ㆍ Copyright © USAamen.ne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아멘넷(USAamen.net) - Since 2003 - 미주 한인이민교회를 미래를 위한
Flushing, New York, USA
카톡 아이디 : usaamen / USAamen@gmail.com / (917) 684-0562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