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자보호교회, 19일에 아시안 혐오 범죄 대응 워크샵 > 아멘넷 뉴스

본문 바로가기


뉴스

이민자보호교회, 19일에 아시안 혐오 범죄 대응 워크샵

페이지 정보

탑2ㆍ 2022-09-17

본문

이민자보호교회, 시민참여센터, Asian American Federation이 주최하는 ‘아시안 혐오 범죄 대응 워크샵’이 9월 19일 오전 11시 줌(Zoom)을 이용한 화상으로 열린다. 관련 전문교육기관인 Nonviolent Peaceforce에서 주관한다. 

 

db2822f4b0170e12427742ba165f7307_1612968855_49.jpg

 

아시안 혐오 범죄는 팬데믹 이후 계속 증가하는 추세로, 이제는 나와 이웃들에게도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일이 되었다. 그러나 나와 내 이웃이 범죄의 피해를 당했을 때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아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민자보호교회와 함께 미국 사회와 한인 커뮤니티에서 교회의 역할에 대해 고민하고 대안을 제시해 오고 있는 시민참여센터는 이런 한인 사회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종합적인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아시안 혐오 범죄를 목격하거나 피해를 입게 되었을 때 현장에서 상황을 신속히 파악하여 긴장을 완화시키고 피해를 최소화하며 후속 조치와 함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워크샵을 이민자보호교회, 시민참여센터, Asian American Federation 이 공동으로 마련했다.

 

이 워크샵은 미국과 세계 각지에서 폭력적 상황에 대처하여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있는 Nonviolent Peaceforce 기관의 지도 아래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샵에서는 일상 생활의 현장에서 갈등이나 범죄가 일어났을 때 실제로 어떻게 상황을 파악하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고 효과적인 대응 방법을 배우게 된다.

 

참여하는 교회, 기관, 혹은 비즈니스는 Hope Against Hate 프로그램에 참여 기관으로 등록되어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교육을 받은 구성원은 각자의 교회, 기관, 혹은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이웃을 돕는 사회 안전망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게 되고, 가족이나 공동체에 피해자가 생겼을 때 필요한 도움을 제공하는 기관에 연결하거나, 신속히 피해 구제 활동을 할 수 있다.

 

아시안 혐오 범죄 피해 사례가 있는 경우 시민참여센터 이민자보호 법률 대책위원회의 법률지원을 받을 수 있고, 신고를 비롯한 후속 조치에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할 수 있다.

https://forms.gle/cfvfWTQiRdDoYe428 

  

ⓒ 아멘넷 뉴스(USAamen.net)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쓰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아멘넷 뉴스 목록

게시물 검색


아멘넷 시각게시물 관리광고안내
후원안내
ⓒ 아멘넷(USAamen.net)
카톡 아이디 : usaamen
(917) 684-0562 / USAamen@gmail.com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