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정체기에 있는 교회에 활력을 일으킬 교회 활성화 세미나 > 행사 등 여러가지 홍보

본문 바로가기



스팸으로 인해 홍보 게시판은 회원등록후 관리자가 권한을 올려야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게시판에 독자가 올리시는 행사는 아멘넷 취재에 우선적으로 고려됩니다. 게시판 사용이 불편하시면 이메일(usaamen@gmail.com)과 카톡(아이디 usaamen)으로 텍스트 내용을 보내주셔도 됩니다. 상업적인 글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행사 등 여러가지 홍보

[뉴욕] 정체기에 있는 교회에 활력을 일으킬 교회 활성화 세미나

페이지 정보

NYCEF2018-01-12

본문

사역을 하다 보면 교회가 정체기나 쇠퇴기에 접어들었다고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까? 항상 과거에 사로 잡혀 전혀 앞으로 가지고 현재에 안주하려는 경향이 있습니까? 이 세미나를 통해 함께 고민하고 기도하며 그 해답을 찾아가기를 원합니다.

교회활성화 세미나

1. 일 시: 2018년 1월 29일, 30일(월,화) 오전 10:00~오후 6:00
2. 장 소: 후러싱제일교회(김정호 목사 시무)
38-24 149th Street Flushing, NY 11354
3. 대 상: 각 교회 목사, 사모.
( 세상의 많은 도전 속에서 영적 쇄신, 회복, 위로가 필요하신 목회자, 사역하시면 개인의 정체를 경험하신분, 교회에서 사역의 한계를 경험하신 분, 교회의 본연의 모습을 찾기를 원하시는 분 )
4. 등록비: 100불(교재, 점심 포함) (Pay to order: Pilgrim Mission Church)
등록 당일 등록비를 가져오시면 됩니다.
5. 강 사: 박동건 목사(CRM Korean 글로벌 대표)
양춘길 목사(CRM Korea 미주대표,필그림선교교회)
6. 등록: 최종대 목사 bigbell59@gmail.com 312-286-4646 온라인 등록
https://goo.gl/forms/PLWqChgBxmhWC1cs2
CRM KOREA 컨퍼런스(교회활성화 사역-양춘길 목사)
https://www.youtube.com/watch?v=-f7roS0Vc-U

CRM Korea (Church Resource Ministries of Korea)

교회활성화 프로그램은 현재 사역하고 있는 교회가 성장기인지, 정체기인지, 쇠퇴기인지 현재의 상황을 파악하고 하나님께서 그 교회에게만 주신 유일한 비젼과 사명을 성도들과 함께 찾아서 하나님께서 그 교회를 이루고자 하는 본연의 모습을 함께 찾아 교회를 다시 한번 생동력 있게 변화 시켜가는 세미나입니다. 특별히 이민 교회의 80-90% 교회가 교회의 사이즈와 상관 없이 정체기나 쇠퇴기를 경험하고 있으며, 성도 뿐 아니라 목회자들도 정체기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 정체기에서 다시 교회를 활성하기 위해서는 바쁜 사역 가운데에서 잠시 멈춰서 하나님께서 우리 교회에 주신 사명을 다시 되새기는 것입니다. 사역하시는 교회에서 교회와 성도님들을 좀 더 이해하고 그 교회을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하시는데 분명한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HIGH M-PACT 교회 활성화 세미나

이 프로그램의 저자인 Ken Priddy박사는 지난 15년간에 걸쳐서 교회 활성화 사역을 감당해 왔다.
이 사역의 결과로서 “High M-PACT 교회활성화 과정”이라고 불리우는 체계적인 과정이 완성되었다. 이 과정은 영적 갱신과 전략적 계획수립에 근거한 다섯 가지 단계로 구성 되어있다. 이 과정은 상황인식, 비젼발견, 전략수립, 구조조정, 구성원 준비에 초점을 맞춘 각 단계로 이행해 가면서 교회 활성화를 이루어 나가도록 돕는 과정이다.
1) 상황인식이란 교회지도자들이 해당 교회가 성장주기에 있어서 어떤 위치에 처해 있으며, 그 이유가 무엇인지, 스스로 현재 처한 상황을 정확하게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이다
2) 비젼발견이란 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비젼을 분별하고, 그 비젼을 성경적, 행태적, 역사적 근거 위에서 확고히 규정하며, M-PACT 그룹 (타겟그룹)을 선정하고, 적절한 사역환경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다.
3) 전략수립이란 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비젼을 성취하기 위한M-PACT 시행계획을 개발해 나가는 과정이다. 이 과정은 M-PACT 그룹의 개발과, 주요 M-PACT사역들의 진행상황들을 통합하며, 교회의 사역을 M-PACT사역목표를 성취하는 방향으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전략들을 구비하도록 돕는다
4) 구조조정이란 M-PACT 시행계획이 최대의 효과를 얻는데 필요한 권위와 지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교회의 의사결정 과정들을 그 비젼과 전략에 맞추는 과정이다.
5) 구성원 준비란 M-PACT그룹에 속한 지역사회의 불신자들에게 먼저 복음을 전하므로써, 이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다시 전달할 수 있도록 교회 내에 있는 사람들과 새신자들에게 비젼을 제시하고, 그들을 준비시키며, 일꾼으로 세워나가는 과정이다.
지도자들이 이 변화의 과정을 통해 교회를 인도해 나간다면 그 교회는 새로운 활력과 성장과 증식을 경험하게 되며, 그 사역의 능력이 증대될 뿐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양의 사역을 통해 더 많은 열매들을 얻게 되며, 많은 불신자들을 주님 앞으로 인도하시려는 하나님의 비젼을 성취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건강과 성장과 증식을 유지해 나가기 위해서는 교회 지도자들이 끌려 다닐 것이 아니라 지도력을 발휘해야 하며 지도자들을 선별해 내고 지도자 훈련과정들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 이와같이 성장하는 교회들은 지속적인 자체평가와 책임한계의 명확화를 통해 하나님의 비젼에 초점을 맞추어가므로써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며 지금도 잃은 양을 찾으시는 주님의 사역에 동참해 갈 수 있을 것이다.


이 M-PACT교회 활성화 과정을 통해 교회의 갱신을 체험한 목사님들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고 있습니다.

"교회가 시간이 지나면서 성장기에서 정체기로, 그리고 쇠퇴기로 진입하는데 문제는 본인들이 인식을 제대로 못하는데 있다. 나이가 들수록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필요로 하는 것 처럼 교회도 마찬가지다. 우리교회는 정기적으로 활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자가진단을 하고 드러난 문제점을 교정함으로 교회 건강을 유지하고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교회 비전을 공유함으로 모든 성도가 일체감을 가진 역동적인 교회로 성장하고있다”-인천 강성교회 이 철호목사

"교회 내외의 복잡다단한 문제로 인하여 탈진하고 낙담되었을 때에 포커싱리더스 과정을 통해 나는 아직도 나에게는 하나님께서 주신 소명이 남아 있다고 하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 연이어 교회 개척학교 과정을 통해 마음 속에 교회에 대한 열정이 새롭게 솟아올랐고 교회 활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내 몸의 각 부분들이 체계적으로 재활되어 가며 회복해 가는 느낌을 갖게 되었다. 목회의 기로에 서있던 상태에서 이제는 건강을 되찾고 목회에 전념하게 되었다.”
- 미국 남가주 Santa Ana 예사랑교회 설 진환목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멘넷의 시각게시물관리광고안내후원안내ㆍ Copyright © USAamen.ne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아멘넷(USAamen.net) - Since 2003 - 미주 한인이민교회를 미래를 위한
Flushing, New York, USA
카톡 아이디 : usaamen / USAamen@gmail.com / (917) 684-0562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