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법) 통과되면 수많은 갈등 발생할 것" > 한국ㆍ세계ㆍ정보

본문 바로가기


한국ㆍ세계ㆍ정보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법) 통과되면 수많은 갈등 발생할 것"

페이지 정보

한국ㆍ2021-10-08 08:11

본문

'포괄적 차별금지법 무엇이 문제인가' 서울지역 시민공청회 열려    

 

'포괄적 차별금지법 무엇이 문제인가' 서울지역 시민 공청회가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열렸다.

 

한교총,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서울기독교총연합회, 서울나쁜차별금지법반대기독교연합, 서울성시화운동본부가 공동주최한 이날 공청회는 연취현 변호사(바른인권여성연합 전문위원장, 변호사)의 사회로 김상복 목사(세계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최낙중 목사(서울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김봉준 목사(서울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원성웅 감독(나쁜차별금지법반대서울기독교연합 공동대표), 소강석 목사(한교총 대표회장),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 등이 인사말을 전했다. 

 

3fd1578b6217fcf50412cb45752b2801_1633695084_49.jpg
 

소강석 목사는 “우리는 평등법안 또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안을 발의한 국회의원들이 ‘차별 없는 평등한 사회의 구현’이라는 매우 그럴듯한 목적을 제시하지만 ‘차별’이라는 모호하고 주관적인 잣대로 국민들이 누리는 ‘자유’를 침해할 가능성이 큰 위헌적인 법안이기에 반대의 뜻을 전하며 철회를 촉구하는 것”이라며 “나아가 차별, 괴롭힘 등을 이유로 고소고발의 남발로 갈등사회가 확대되고 불신사회를 초래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낙중 목사는 “지혜란 서로 다름과 틀림을 구분하는 것이다. 서로의 다름은 아름다운 조화로 하나가 되게 하는 것이다. 그러나 틀림은 공멸에 이르게 하는 죄악이기에 대적해야 한다.”며 “동성애는 다름이 아니라 틀림이기 때문에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봉준 목사는 “차별을 금지한다며 평등을 외치는 법에는 최소한 12가지의 독소 조항이 있다.”며 “평등을 외치지만 내용은 여성을 역차별하고, 성에 대한 잘못된 가치관으로 아동과 청소년을 병들게 한다.”고 반대 입장을 밝혔다. 또한 “양심에 따른 학문의 자유를 위축 내지 억압시킬 수 있다.”고 지적했다. 

 

원성웅 감독은 “인간은 존귀하고 아름답게 창조되었으므로 창조 질서에 반하는 차별을 받거나 불공평하고 억울한 취급을 당하지 말아야 한다.”며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이 법들의 제안자들은 창조주요 심판자이신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으로 다시 한 번 자신들이 발의한 법안들이 성경적 가르침에서 얼마나 크게 벗어나 있는가를 살펴보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재훈 목사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겉모양만 그럴듯하고 내용은 성경적 진리와 가치에 정면으로 반한다.”며 “인간의 참된 가치와 인권을 보장해주지 못하는 상대적인 주관적 가치와, 사회 문화적 상황에 따라 제정되는 법이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김상복 목사는 “전통적 기독교인들은 동성애자 자체를 미워하지 않는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신구약 성경을 통해 강하게 금하시는 그 행위(abhor)를 입법화하는 것을 반대하는 것”이라며 “그들의 개인적 행위를 막을 수는 없으나 법으로 보장하고 찬성하지 않는 사람들의 표현의 자유를 박탈하고 처벌하는 것은 비민주적 폭거”라고 비판했다. 

 

이어 최대권 서울대 법대 명예교수, 하윤수 교총 회장, 김일수 전 고대 법대 학장 등이 격려사를 전했다. 

 

김일수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는 격려사에서 “만약 동성애나 성적 지향을 인권으로 승인하게 되면 권리에 내재해 있는 자유와 책임, 의무와 상호 돌봄의 연대성과 같은 윤리적 보편성과 요청들이 와해되어 법질서내의 가치혼란 상태를 불러올 뿐만 아니라 도덕적인 무정부상태를 야기할 위험이 농후해 보인다.”고 지적하고 “이것을 차별금지 또는 평등대우라는 이름으로 보호하고 그것을 수용할 수 없는 도덕적・사회적 다수자들을 법적으로 처벌하기까지 하는 입법안은 법공동체내의 평화로운 공존질서 마저 해체시킬 위험을 내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교수는 독일의 신학자 칼 바르트가 말한 “동성애는 인간의 육체적, 정신적, 사회적인 병이요, 패역과 타락, 몰락의 현상이다. 동성애는 인간이 특별히 주목해야 할 하나님의 계명의 효력과 의미를 철저히 무시하고자 할 때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다(K. Barth, Dogmatik Ⅲ/4, S.184).”는 글을 소개하며 법안의 문제점을 거듭 지적했다. 

 

이어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 공청회 취지를 설명했으며, 더불어 민주당 김회재 의원이 국회 상황을 소개했다. 

 

김 목사는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법) 반대운동은 대한민국의 건강한 미래를 위하여, 한국교회의 성경적 가치를 지키고, 사회적 갈등을 미연에 예방하여 국민통합을 이루기 위함입니다. 이 반대운동은 정당, 정파, 종파, 진영, 지역, 세대를 넘어선 운동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특정정당을 찬성하거나 반대하기 위한 운동이 아니다. 반정부운동은 더더욱 아니다.”며 “우리는 동성애 동성혼 반대운동이 정치적으로 이용되는 것을 극히 경계한다. 만일 그렇게 될 경우 이 한국교회는 분열하게 될 것이며, 이 법의 제정을 막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오직 기독교 가치를 지키고, 대한민국의 건강한 미래를 위하여, 복음진리를 마음껏 선포하고 가르치기 위하여 한국교회 보수와 진보 기독교 모두 기독교적 가치를 지키기 위해 한마음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토론회는 서헌제 전 중앙대 법대 학장(한국교회법학회장), 음선필 홍익대 법대 교수, 조영길 변호사가 발제를 했으며, 김인영 전 KBS 보도본부장, 이혜경 학부모, 이상현 숭실대 법대 교수, 김지연 영남신학대 대학원 특임교수, 김동관 청년 등이 패널로 참여해 법안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복음전파의 자유를 위협하는 평등법(포괄적 차별금지법)”을 주제로 발제한 서 교수는 “일반국민은 물론이고 심지어는 기독교인들 중에서도 평등법 반대를 반동성애운동으로만 알고 왜 그렇게 기독교가 동성애자들을 포용하지 못하는지에 대해 공감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며 “따라서 평등법이 주님의 지상명령인 복음전파의 사명을 가로막는 위협이 된다는 사실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것이 기독교인의 지지와 공감을 얻는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차별금지법은 모든 차별 사유에 대한 포괄적 금지를 통해 강력한 강제성을 부여하고 있다는 데 가장 큰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는 한편 “차별금지법은 우리 사회의 차별의 심각성에 상응하는 최소한의 금지와 제재를 부여해야 한다는 민주적 원리에 반한다.”고 비판했다. 

 

서 교수는 평등법의 문제점도 지적하면서 “평등법안과 같이 국민의 전 생활영역을 대상으로 하면서 위반자에 대해서는 형사처벌과 거액의 징벌배상을 부과하는 법은 사용하는 용어를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규정함으로써 최대한 예측가능성을 확보해야 할 것”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등법안은 무수히 많은 불확정하고 모호한 용어를 사용함으로써 국민들의 불안감을 조성할 뿐 아니라 법적용 여부를 둘러싸고 계층간에 수많은 갈등을 불러올 것으로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평등법(차별금지법)안에 대한 정당한 의문과 합리적 의심”을 주제로 발제한 음선필 교수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안과 평등법안에 대해 “동성애와 성별변경에 대해서는 의학적, 도덕적, 종교적 관점에서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며 “따라서 성적지향과 성별정체성을 차별금지사유로 정하여 동성애와 성별변경에 대한 의학적, 도덕적, 종교적 비판을 괴롭힘으로 간주하고 금지하는 것은 표현의 자유는 물론 종교·학문의 자유를 침해하는 대단히 불합리한 처사”라고 비판했다. 

 

또한 “종교목적으로 설립한 기관이나 단체에서 종교적 교리에 반하는 동성애자 등의 고용·채용을 거부하는 것을 차별행위로 간주하여 금지하는 것은 해당 기관의 종교활동의 자유 또는 선교의 자유를 침해한다.”며 “이와 관련한 외국의 사례는 대단히 많다. 또한, 외국과 달리, 박주민 안은 종교적 영역에 대한 예외규정을 전혀 두고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평등법(차별금지법)의 부당성 및 위험성”을 주제로 발제한 조영길 변호사는 “성적지향 및 성별정체성에 대한 차별행위를 판단할 때, 행위에 대한 비난을 행위자에 대한 비난으로 확장 해석하는 평등법안의 입장이 차별금지사유인 종교, 사상까지 확대되는 경우 이단 종교에 대한 비난, 공산주의 사상에 대한 비난이 이단이나 공산주의 신봉자에 대해 정신적 고통을 주는 괴롭힘에 해당되어 차별로 몰리게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차별금지사유들에 언급된 것에 대하여는 긍정적, 우호적 관념 표시만 허용되고 부정적 혐오적 관념 표시가 금지됨에 따라 차별금지사유들 지지하는 사람들만 자유를 누리고, 이를 반대하는 양심, 종교를 가진 사람들은 차별범으로 몰려 신앙, 양심, 학문, 언론의 자유를 박탈당하는 결과가 된다.”고 지적했다. 

 

발제에 이어 김인영 전 KBS 보도본부장, 김동관 청년(서울대 대학원 졸업), 김지연 영남신학대학원 특임교수, 이혜경 서울교육사랑학부모연합 대표, 이상현 숭실대 법대 교수 등이 포괄적 차별금지법과 평등법이 통과됐을 경우 발생할 문제점들을 지적했다.

 

공동 입장문은 길원평 교수 (진정한평등을바라며나쁜차별금지법을반대하는전국연합 집행위원장)가 담당했다.

 

다음은 입장문 전문.

 

‘포괄적 차별금지법 무엇이 문제인가’ 서울지역 시민 공청회

 

공동 입장문 

 

한국교회총연합,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서울성시화운동본부, 서울기독교총연합회, 서울나쁜차별금지법반대기독교연합 등은 ‘포괄적 차별금지법 무엇이 문제인가’ 서울지역 시민공청회를 개최하고 다음과 같이 우리 입장을 밝힌다. 

 

1. 우리는 차별과 불평등을 반대한다. 또한 우리는 동성애자나 성전환자들을 인간으로서 혐오하거나 정죄하지 않는다. 다만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법)은 자연의 질서를 왜곡하고, 인간에게 주어진 천부적 인권과 자유를 박탈하는 악법이기에 반대한다. 또한, 우리는 동성 성행위와 성별전환행위를 법률제정을 통해 보호 조장하는 것을 동의할 수 없기에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법) 제정을 반대한다. 

 

2. 국회에 제출된 평등법은 헌법 36조 1항의 “혼인은 양성에 기초”하는 것을 위배하고, “남자와 여자 외에 구분하기 어려운 성” 즉, 제3의 성을 신설함으로써 헌법정신을 위배하고, 성별 전환행위를 옹호할 뿐만 아니라 이를 반대하는 행위 자체를 위법으로 처벌하고자 하는 법안이다. 이는 결국 동성 성행위 및 성전환 행위를 신앙과 양심을 이유로 반대하는 다수 국민을 법 위반자로 처벌하게 될 것이며, 법률로 역차별과 불평등을 조장하기 때문에 이를 반대하며 제출된 법안의 철회를 촉구한다. 

 

3. 법안 제출 의원들은 차별 구제를 내걸면서 처벌하는 법이 아니라고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동성애 및 성별전환 비판자에게 무제한 손해배상, 거액 이행강제금, 형사처벌 등을 명시하고 있다. 이는 결국 표현의 자유, 종교의 자유, 양심의 자유를 박탈할 것이기에 반대하며 철회를 촉구한다. 

 

4. 여야 대선 예비 후보들은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법)의 독소조항이라고 지적되는 내용에 대한 입장을 밝혀주기 바란다. 

 

2021년 10월 6일

 

한국교회총연합,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서울성시화운동본부, 서울기독교총연합회, 서울나쁜차별금지법반대기독교연합 외 공청회 참여단체 및 참석자 일동

 

김현성 ⓒ 뉴스파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쓰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한국ㆍ세계ㆍ정보 목록

Total 1,486건 1 페이지
한국ㆍ세계ㆍ정보 목록
기사제목 기사작성일
총선 한 달 앞으로…교회가 지켜야 할 선거법은? 2024-03-11
“정당이나 이념이 하나님보다 앞설 수 없다” 2024-03-08
나성순복음교회 설립 50주년 맞아 희년감사예배 열어 2024-03-08
기감, 이동환 목사 출교 처분 확정 2024-03-05
희망친구 기아대책, 제7대 신임 회장에 ㈜시스트란 최창… 2024-02-28
'이단 결의 무효' 인터콥 항소 기각…法, "사법 판단… 2024-02-27
강변교회 김명혁 원로목사 별세 2024-02-20
“한국교회의 가장 큰 약점과 위기는 끊임없는 교파분열에… 2024-02-20
"급변하는 시대, 비서구권 중심·다중심적 선교로 전환" 2024-02-20
교회 분쟁 가장 큰 원인은?…"교회 운영과 재정전횡" 2024-02-08
가나안 청년 73%, '고등학교 졸업 후' 교회 떠났다 2024-02-08
10개교단이대위, ‘한국교회이단대책위원장협의회’로 명칭… 2024-02-08
한·미 교계 지도자, '한반도 평화' 위해 한목소리 기… 2024-02-05
한철호 선교사 "한국선교, 패러다임 이동해야" 2024-02-05
"전세계 기독교인 7명 중 1명 박해"…북한, 21년째… 2024-01-24
"4명 중 1명 반려인"…이젠 반려동물 동반예배까지 등… 2024-01-24
“제4차 로잔대회에서 동성애와 북한인권문제 천명해야” 2024-01-24
한교총‧한기총, 통합 포기 안했다…“이단이 큰 걸림돌” 2024-01-13
한장총 2024 신년하례회 “한국교회가 회복할 수 있는… 2024-01-13
2023년 언론에 비친 한국교회 모습은? 2023-12-27
게시물 검색





아멘넷의 시각게시물관리광고안내후원안내ㆍ Copyright © USAamen.ne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아멘넷(USAamen.net) - Since 2003 - 미주 한인이민교회를 미래를 위한
Flushing, New York, USA
카톡 아이디 : usaamen / USAamen@gmail.com / (917) 684-0562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