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동부국제기아대책기구 10월 정기예배 > 아멘넷 뉴스

본문 바로가기


뉴스

미동부국제기아대책기구 10월 정기예배

페이지 정보

교계ㆍ 2019-11-01

본문

미동부국제기아대책기구 10월 정기예배가 10월 30일(수) 오전에 단풍이 잘 물든 정원이 예배당 앞에 있는 뉴욕겟세마네교회(이지용 목사)에서 열렸다.

 

예배에서 이지용 목사는 사무엘하 16:1~14를 본문으로 “다윗의 신앙”이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목회현장에서 맞이하는 어려움을 성경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을 나누었다.

 

644f25c0ca7b7b39460bb1805d88d92c_1572608511_95.jpg
 

이지용 목사는 “우리가 목회를 하면서 여러가지 일들도 있을 것이다. 오해도 받을 것이고 예상하지 못한 일들을 격을 때도 있을 것이다. 내가 이번에는 사실을 밝히리라 슬픈 마음으로 다짐할 때도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오늘 다윗은 이런 일이 계속 일어남에도 불구하고 구속자적인 관점에서 사건을 바라보았다. 우리는 성도가 잘못했다고 불평 불만할 때가 있다. 의리 없이 떠난다고 불평할 때도 있다. 그런 가운데 사건을 구속사적인 관점에서 보아야 한다는 것을 성경을 통해서 본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요셉은 형들의 배신과 보디발 아내로부터 누명을 통해 불평불만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요셉은 나중에 형들에게 잘못한 것은 없다며 ‘나를 세우기 위해 하나님이 하셨다’라고 말하며 구속사적인 관점으로 하나님의 섭리아래 있었던 일로 받아들인 것을 본다. 다윗도 본문에서 자신을 저주한 시므이를 하나님 앞에서 용서한다”고 설명했다. 

 

이지용 목사는 “우리가 목회를 할 때 여러가지 일들이 일어날 때마다 사건 속에 파뭍혀 헤어 나오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구속자적인 관점에서 이일을 하나님이 하시고 우리가 어떻게 하는지 하나님이 보실 것이며, 이 일을 통해 어떻게 하나님 앞에 다가가고 순종해야 하는지 돌아보아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예수님께서도 십자가에 돌아가시면서 십자가 못 박으라고 소리치는 유대인들을 보면서 저들을 용서하여 달라고 기도했다. 우리 목회자들도 그렇게 기도해야 한다. 목회를 통해 아픔과 상처를 받을 때도 있지만 저들이 몰라서 그런 것이며, 저들을 사랑하고 품을 수 있도록 해 달라고 기도해야 한다. 뉴욕의 목회자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이 흘러서 다윗과 같이 품는 은혜가 모두에게 있기를 축원한다”고 말씀을 맺었다. 

 

한편 지난 2010년부터 간사로 사역했던 이찬양 간사는 목사로 안수받았으며, 내년부터는 콜로라도로 이주한다고 인사했다.

 

ⓒ 아멘넷 뉴스(USAamen.net)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쓰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아멘넷 뉴스 목록

게시물 검색


아멘넷 시각게시물 관리광고안내
후원안내
ⓒ 아멘넷(USAamen.net)
카톡 아이디 : usaamen
(917) 684-0562 / USAamen@gmail.com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