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예수교장로회총회 제44회 정기총회 / 총회장 정우용 목사 > 아멘넷 뉴스

본문 바로가기


뉴스

세계예수교장로회총회 제44회 정기총회 / 총회장 정우용 목사

페이지 정보

교계ㆍ 2020-06-03

본문

02fe72af8b9717aa6bdc5de6697c2d19_1591170749_55.jpg
 

세계예수교장로회총회(WKPC) 제44회 정기총회가 6월 2일 오후 7시에 “여호와를 위하라, 기드온을 위하라(사사기 7:18)”라는 주제로 열렸다. 원래 워싱턴DC 매릴랜드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화상(Zoom)으로 총회를 개최하였다.

 

개회예배는 부총회장 정우용 목사의 사회로 시작되어 서기 나정기 목사가 기도하고, 부총회장 정진식 장로가 디모데후서 2장 24-26절을 봉독한 후, 워싱턴노회 중창단의 특송이 있었다. 총회장 최인근 목사는 “주의 종이 가야 할 길”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총무 하요한 목사가 광고를 했으며, 증경총회장 강득영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회무처리는 총회장 최인근 목사의 사회로 시작되었다. 서기는 회원호명 순서에서 목사총대 264명 장로총대 71명 총 335명을 보고했다. 총회장이 개회를 선언했으며, 준비위원장 조명천 목사의 환영사를 했다. 공천부가 신임 임원을 선출 보고를 받기로 가결했다. 신 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총회장: 정우용 목사 (매릴랜드 예일교회, 워싱턴노회)

목사부총회장: 나정기 목사 (이레교회, 미주서부노회), 

장로부총회장: 정진식 장로 (나성열린문교회, 가주노회)

서기: 서보천 목사 (둘로스교회, 가주노회) 

부서기: 이재광 목사 (크로스선교장로교회, 동남부노회)

회록서기: 김성길 목사 (커네티컷주사랑교회, 뉴욕노회)

부회록서기: 송영일 목사 (휴스톤새생명교회, 중남부노회)

회계: 김춘경 장로 (나성열린문교회, 가주노회)

부회계: 김원석 장로 (필라서머나교회, 뉴욕노회)

 

02fe72af8b9717aa6bdc5de6697c2d19_1591170764_87.jpg
 

임원교체 후 신임 총회장 정우용 목사의 취임사가 있었고 이어 회무처리에서 △영어 노회 가입 청원 건 △서울노회 가입 청원 건 △총무 선임을 임원회에 일임하는 건 등 긴급동의 안건들을 모두 가결했다. 특히 ‘총회임원, 증경총회장, 노회장 연석회의 결정에 대한 총회결의 청원’ 건을 다루며 나성서부교회 소송과 관련하여 '합법적인 로스앤젤레스 노회'를 지명했으며, 나성서부교회 관계자 2인을 제명 면직을 확인했다.

 

기타 안건들은 코로나 19 사태가 해결된 후에 속회를 하여서 처리하기로 가결하고 정회를 하였다. 총회 정회 후 임원회에서 하요한 총무가 새임지가 결정되므로 사임하여 남은 기간 동안을 섬길 신임 총무로 옥영철 목사(커네티컷 페이필드한인교회, 뉴욕노회)를 선출했다.

 

다음은 세계예수교장로회총회(WKPC)의 총회 소개 내용이다.

 

WKPC 총회 산하에는 26개 노회가 있으며, 회원들은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에 뿌리를 두고 개혁신학에 입각하여 오대양 육대주에 흩어져 사역하는 목회자, 선교사, 교회의 지도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WKPC 총회는 본국의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의 형제교단으로서 교류하고 있으며, 본 총회 산하의 총회세계선교회(WMS)는 본국 총회세계선교회 GMS와 세계복음화를 위해 함께 협력하고 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의 전폭적 지원을 받아 세계예수교장로회총회(WKPC)를 중심으로 하여 미주서부노회와 미주동부노회가 조직되어,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의 정회원이 되어서 본국 총회에 총대를 파송하고 있다.

 

특별히 본 총회 직영신학교이며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의 인준신학교인 국제개혁대학교 신학대학원 IRUS는 미국 연방정부 대학인준위원회 ABHE(Association of Biblical Higher Education) 인가를 받고 정식학위를 수여하는 대학이며, 졸업자는 본 총회와 합동 총회에서 강도사 고시를 친 후에 목사안수를 받을 수 있다.

 

ⓒ 아멘넷 뉴스(USAamen.net)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쓰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아멘넷 뉴스 목록

게시물 검색


아멘넷 시각게시물 관리광고안내
후원안내
ⓒ 아멘넷(USAamen.net)
카톡 아이디 : usaamen
(917) 684-0562 / USAamen@gmail.com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